2024/07 3

쿠키리스 시대, 퍼포먼스 광고 운영 방향

※ 마케터 고용 전문 서비스 "원포인트" 인사이트 아티클 기고문입니다.  링크 [글 구성]1. 성과를 보는 관점의 변화가 필요하다 "고효율의 함정"      1)매출 기여도를 함께 파악한다.      2)내부 데이터와 연계하여 성과를 개선한다. 2. 이탈 고객을 막는 전략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 "CRM과의 시너지" 3. 정리 퍼포먼스 마케팅을 오래 집행해 온 분들의 고민을 들어보면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1. 예산을 전보다 더 투입하고 광고 소재 최적화를 해도 성과가 둔화되는 시점이 온다. 2. 마케팅 집행 비용을 늘려도 전체 매출에 큰 변화가 없어 효과가 있는 것인지 알 수 없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시장의 상황도 급변하고 있습니다. 쿠키리스 정책에 따라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매체별 기여도, 리타겟팅..

Marketing/Insight 2024.07.29

"마케터 관점" 이벤트 텍소노미 설계해 보기(feat.앱스플라이어, 브레이즈 등)

최근 내부 데이터(first party data)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쿠키리스 정책으로 MMP, 매체 데이터와 같은 외부 데이터 정확도가 떨어지며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운영 방식이 늘고 있고,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인 CRM이 급부상하면서 그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미 여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곳이라면 트래킹 되고 있는 내부 데이터(first party data)를 잘 활용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지겠지만 이제 막 MMP(앱스플라이어, 애드브릭스 등), 브레이즈와 같은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한다면 가장 고민되는 것이 "이벤트 텍소노미 설계"다.  실제 개발자와 다이렉트로 협업하여 MMP 이벤트 텍소노미 설계> 구현까지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이벤트 텍소노미 작업 과정과 알아..

Marketing/Insight 2024.07.25

이력 소개

1. 경력사항 대행사를 거쳐 인하우스 마케팅 경험을 두루 갖춘 7년 차 그로스 마케터입니다. 2021.01~2022.12(2년) 시리즈 B 커머스 스타트업(패션)   - 디지털마케팅팀 / 퍼포먼스 마케팅  - 유저그로스팀 / CRM&프로모션 기획  2020.01~2020.06(6개월)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대행사  - 퍼포먼스 마케팅 2본부 1팀 / 배너&앱 광고 대행2017.06~2020.01(2년 8개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 글로벌 마케팅팀 / 배너&앱 광고 대행 2016.04~2017.03(1년) 영어 교육그룹   - 평생교육팀 / 강의기획 및 콘텐츠 마케팅2015.04~2016.03(1년) 온라인 평생교육 스타트업   - 기획팀 / 강의기획 및 콘텐츠 마케팅   2. 주요 업무 퍼포먼스..

Introduction 2024.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