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이력 소개

_tami_ 2024. 7. 18. 15:06

1. 경력사항 

대행사를 거쳐 인하우스 마케팅 경험을 두루 갖춘 7년 차 그로스 마케터입니다. 

2021.01~2022.12
(2년) 
시리즈 B 커머스 스타트업(패션) 
  - 디지털마케팅팀 / 퍼포먼스 마케팅
  - 유저그로스팀 / CRM&프로모션 기획 
2020.01~2020.06
(6개월)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대행사
  - 퍼포먼스 마케팅 2본부 1팀 / 배너&앱 광고 대행
2017.06~2020.01
(2년 8개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 글로벌 마케팅팀 / 배너&앱 광고 대행
2016.04~2017.03
(1년) 
영어 교육그룹 
  - 평생교육팀 / 강의기획 및 콘텐츠 마케팅
2015.04~2016.03
(1년) 
온라인 평생교육 스타트업 
  - 기획팀 / 강의기획 및 콘텐츠 마케팅

 

 

2. 주요 업무 

퍼포먼스, CRM, 프로모션 등 마케팅 전반의 경험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토대로 "비용 효율적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 CRM/프로모션
    - AARRR 퍼널별 KPI 수립 및 캠페인 설계
    - 매출 하락 방어/재고 소진 목적 프로모션 기획
      (VIP 특가몰, 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 랜덤쿠폰, 출석체크, 댓글 등)
    -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 리드(개발, MD, 디자인 등)
  • 퍼포먼스 마케팅
    - SA/DA/APP/리타겟팅 주요 매체 광고 집행
    - 대규모 TV 광고 연계 마케팅 캠페인 집행 경험
    - 매체별 월별 미디어믹스 전략 수립, 대행사 핸들링
  • 마케팅 프로젝트 PM
    - 앱스플라이어 도입 프로젝트
    - 멤버십/브레이즈 도입 프로젝트
  • 데이터 분석
    - 고객/상품 인사이트 도출 및 전략 상품 큐레이션
    - Python 기반 고객 데이터 분석(고객 클러스터링, 구매연관성, cohort, RFM 등)

 

3. 협업 문의 

-이메일: mkt.tamiyoo@gmail.com 

 

 

4. 관련 글 

[멤버십 관련]

멤버십 도입하기_01 멤버십 등급 나누기 https://ironyoo.tistory.com/2
멤버십 도입하기_02 멤버십 등급 시뮬레이션 및 전략 수립 https://ironyoo.tistory.com/3
멤버십 도입하기_03 멤버십 활용 CRM 전략 수립 사례 https://ironyoo.tistory.com/4
[멤버십/마케팅전략] 여기어때 멤버십을 기획해본다면?
https://ironyoo.tistory.com/5

 

[비용효율적 마케팅 관련]

[마케팅 전략] 비용효율적 마케팅_효과성 판단 https://ironyoo.tistory.com/20
[마케팅 전략] 비용효율적 마케팅_상품 구성 전략 https://ironyoo.tistory.com/21
[마케팅 전략] 비용효율적 마케팅_멤버십 전략 https://ironyoo.tistory.com/22
[마케팅 전략] 비용효율적 마케팅_가격 전략 https://ironyoo.tistory.com/23
[마케팅 전략] 비용효율적 마케팅_LTV 고려하기(잘팔리는 상품의 함정) https://ironyoo.tistory.com/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