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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비용효율적 마케팅_효과성 판단

마케팅을 관통하는 키워드 "비용 효율성" 마케팅에서 결국 중요한 건 "비용 효율성"이다. 동일 비용에서의 고효율이냐, 저비용에서의 고효율이냐의 차이일 뿐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CRM 마케팅으로의 이동도 결국 "비용 효율성"이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  지금까지 "비용 효율성"은 고효율의 결과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나 그 관점이 점차 바뀔 거라 생각한다. 바로 "고효율의 결과"에서 "효과성"으로의 변화다.  우선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CRM 마케팅으로의 변화를 "비용 효율성" 관점에서 풀어보겠다.  퍼포먼스 마케팅 동일 비용 고효율 목적. 매체별 KPI 선정(ROAS, CPA, CPI 등), 소재 AB테스트를 통한 최적화, 채널별 예산 배분 모두 비용 대비 더 높은 효율을 내기 위한 과정이다. 퍼포먼스 마케팅..

Marketing/Insight 2024.05.16

[crm마케팅/마케팅전략] 쿠폰 혜택없이 고객 락인시키기

경제가 긴축되면 가장 먼저 줄이는 게 마케팅 비용이죠. 실제로 최근 3년 간 마케팅 비용은 축소되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사 마케팅 PM이라 가정하고 쿠폰 없이 프로모션/브랜드 제휴만으로 고객을 락인시키는 [비용 효율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3가지 큰 방향성을 잡아보고자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들이지만 생각 외로 실무에서 써먹지 못하는 것들입니다.  1. 쿠폰은 단기적 해결방안이다. 쿠폰을 제공하여 당장의 매출을 높일 순 있으나 문제는 오래가지 못한다는 겁니다. 쿠폰을 남발하게 되면 더 높은 매출을 위해 쿠폰율을 계속 높이게되고, 결과적으로 수익은 감소하고 비용은 늘어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2. C..

Marketing/Insight 2024.05.07